미니멀과 맥시멈 그 사이

2023년 박구로그 시작

박9 2023. 1. 28.
728x90
반응형

2023년 박구로그 시작!

서있는 사람, 누워있는 강아지, 고양이

 

네이버에서 블로그 운영 시작한지도 어언 6-7년 정이 지났다. 생각날 때 한 번씩 일상 글들을 작성하면서 꽤나 꾸준히 운영했고, 연간 4-5만원 정도 한 끼 식사 비용 정도의 수익이 나기도 한다. 그래도 이왕 열심히 글 쓰는거, 실제로 내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좀 더 동기부여 받아서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옮겨봤다. 정말 일기 느낌으로 꾸준히 쓰다 보면 하나 둘 씩 찾아오시는 분들이 생기겠지 하는 마음으로 시작! 올해 목표는 포스팅 100개!

 

주제는 여행, 옷, 애완동물로 결정. 생활에 가장 와닿아 있는 것들이라 글감 모으기도 좋을 것 같고, 다른 분야들 보다 훨씬 열심히 쓸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네이버 포스팅이랑 겹칠 수도 있을 것 같긴 한데 방향성을 좀 달리하면 되겠지? 

 

쓰면서 찾아봐야겠다. 아무튼 허공에 대고 외치는 느낌으로 열심히 외쳐본다! 열심히 하자! 아자!

 

 


박구로그에서 주로 다룰 포스트 주제들

네이버 블로그는 비교적 잡다하게, 맛집/여행/사용후기 등을 다뤘다고 하면, 티스토리에서는 크게 세 가지에 집중할 예정. 카테고리에 최대한 맞춰서 글을 써보려고 한다.

 

옷 - 파타고니아

작년부터 파타고니아를 광적으로 모으고 있는데, 파타고니아 의류를 입어보고 사용 후기들을 중점으로 올려보려고 한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 하는 파타고니아 후리스부터, 여름철 한참 입게될 파타고니아 티셔츠나 배기스들까지 다양하게. 수요 없는 공급이 될 수도 있겠지만 꾸준히 올려볼 예정. 이것 때문에 옷을 더 살까봐 걱정이긴 하다 ㅠ 

 

 

여행 - 후쿠오카부터

아무래도 하나투어에서 상품MD로 근무하면서, 여행에 대해 글을 쓰고 설명하는데는 나름 익숙한 편이다. 이걸 최대한 활용해서, 열심히 글을 써보려 한다. 처음에는 주로 규슈(후쿠오카)에 대해 쓰겠지만, 이후로는 좀 더 확장해볼 예정. 국내 여행도 주말마다 다니고 있으니, 틈틈히 올려볼 예정이다. 가장 우선 후쿠오카 시리즈부터 완성볼 예정. 후쿠오카 여행부터 규슈 전반적인 여행까지 작성해볼 예정이다.

 

 

미니멀 라이프

작년부터 집안 인테리어부터 삶의 방식까지, 최대한 미니멀한걸 지향하고 있다. 물론 옷장은 갈수록 늘어가고 있어 의아한 부분도 있지만. 이런 삶의 방향성에 맞는 내용들 중 팁이 될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골라 공유해볼 예정이다. 예를 들어 알뜰폰 사용이나, 한 번 사서 오래 사용 할 수 있는 꿀템들이라던지? 이 주제는 사실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일 수 있겠지만...! 그래도 최대한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는 포스팅들을 작성해보자!

 


벌써 2월, 아마도 눈 깜빡하면 12월이 되겠지? 블로그는 수익이 생기건 아니건, 내 삶의 흔적들이 잘 남아있어 나중에 돌이켜보면 참 기분이 좋다. 올 한해는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 나중에 후회 없도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