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해외)

(구)여행사MD의 일본여행 추천 - 일본, 어디부터 가볼까?

박9 2023. 2. 20.
728x90
반응형

작년부터 일본여행 빗장이 풀리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일본 여행을 알아보고 있는 요즘, 대표적인 관광지들과 함께 어디부터 여행을 시작하면 좋을지를 한 번 정리해 본다. 이 글은 일본여행을 정말 처음 하는, 초보자분들에게 포커스 돼있으니, 일본 여행이 익숙한 분들이라면 다른 글들을 읽어주시길.

(구) 여행사 MD의 일본여행 추천 - 어디부터 가볼까? 초급

다양한 매력의 일본 여행, 어디서부터 시작해볼까?
일본 여행, 어디부터? 초급
1. 도쿄
2. 오사카
3. 후쿠오카
4. 결론

1. 일본의 서울, 도쿄

도쿄 시내 중심가
도쿄 시내 중심


도쿄는 일본의 수도다. 이상의 표현이 필요할까? 일본 여행, 어디서부터 가야하지? 라는 의문이 생긴다면 일단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도쿄를 가보자. 도
쿄는 역사적 명소에서부터, 세계에서 가장 핫한 핫플들, 체크를 해도 해도 끝이 없는 맛집 리스트까지, 말 그대로 초대형 도시다. 도쿄도를 중심으로 한 경제권역의 인구만 해도 4,000만이 넘어갈 정도로, 남한 전체의 인구와 비슷한 수준. 관광 자원도 서울 그 이상으로 다양하고 풍부하다.

사실 도쿄 여행에 대한 포스팅만 작성해도 수십 페이지가 나오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대한 줄여보겠다. 일본 여행이 처음이라면, 도쿄로 발을 담궈보자.

도쿄 여행 키워드

- 도쿄 타워, 스카이트리 - 미친 야경- 도쿄 시내. 즐비한 미슐랭 맛집들 - 신주쿠, 시부야 - 오래된 선술집 체험 Like 심야식당- 아키하바라 - 애니메이션 덕후들을 위한 성지순례- 하라주쿠 - 트렌디함의 끝 - 디즈니랜드에서 즐기는 꿈의 모험- 하코네 온천에서 즐기는 휴식까지


2. 활기찬 매력이 넘치는 - 오사카

오사카의 상징, 도톤보리

오사카는 과거로부터 도쿄와 라이벌 구도에 있던 일본의 옛 수도, 교토와 함께 여행하는 경우가 많다. 도쿄만큼의 대도시는 아니지만, 오사카 역시 인구 약 900만의 도시권을 형성하고 있는 초대형 도시. 거기에 바로 인접한 교토, 고베, 나라 등 문화적으로 굉장히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도시들과 함께 관광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첫 일본 여행으로 도쿄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지역이다. 항공편도 무척 많고 도쿄 대비 조금씩 저렴해 1박 2일 일정으로도 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지역.

오사카 자유여행 포스팅 보러 가기

(구)여행사 MD의 오사카 자유여행 - 오사카 시내 자유여행 일정

이전 포스팅들에서는 후쿠오카 자유여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후쿠오카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일본의 유서 깊은 관광 명소인, 오사카 자유여행에 대해 알아볼 예정. 이번

parkgu.tistory.com


오사카 여행에 대해서는 최근에 남긴 포스팅이 있어 첨부해 본다. 온천부터 문화 관광, 쇼핑, 맛집 등 도쿄 못지않은 관광지 오사카.

오사카 여행 키워드

-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 먹고 마시고 쇼핑하기
- 오사카성에서 즐기는 고즈넉한 산책과 휴식
- 교토 아라시야마/청수사/니넨자카 - 천년의 역사를 찬찬히 감상하자
- 천년 고찰에서 센베로 사슴과 친해지기 - 나라 동대사
- 일본 3대 온천 리조트 아리마 온천에서 조용히 휴식하기


3. 멋과 맛의 여행 - 후쿠오카


후쿠오카 자유여행 포스팅 보러 가기

(구)여행사MD가 추천하는 후쿠오카 자유여행 관광지 - 1편

어제 쓴 포스팅과 연결해서, 어제는 주로 호텔,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후쿠오카에서 가볼만한 관광지들을 모아봤다. 렌터카가 있고 없고 차이가 확실히 있어서, 렌터카 없이 가볼

parkgu.tistory.com


도쿄보다 소박하고, 오사카보다 수수한 후쿠오카의 매력, 몇 가지만 알아보자.

1. 한국에서 가깝다.

후쿠오카는 오사카, 도쿄와 비교해도 거의 반 시간 이상 가깝다. 인천에서 후쿠오카까지, 실제로 비행시간은 한 시간이 채 안될 정도.

2. 후쿠오카 공항은 후쿠오카 시내에서 15분 거리

대부분의 공항(간사이 공항, 하네다 공항)에서 시내 중심가까지의 거리가 1시간 이상 소요되는 것에 반해, 후쿠오카 공항에서 후쿠오카 시내까지는 지하철역 2 정거장, 10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일본 여행은 보통 2박 3일, 3박 4일로 짧게 가는 추세기에, 짧은 공항까지의 거리가 꽤나 유용하게 느껴진다.

3. 활화산, 그리고 온천 천국 - 벳부, 유후인, 아소, 운젠 등

후쿠오카를 포함한 규슈 지역은 일본 내에서도 활화산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지역이다. 덕분에 수시로 뉴스에 일본 화산 폭발 타이틀과 함께 이름을 올리고는 하지만, 그 덕에 항시 팔팔 끓는 온천수가 용출되기도 한다. 겨울철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한국에서 후쿠오카로 휴양을 떠나는 가장 큰 이유.

마지막으로 후쿠오카는 항공권이 저렴한 편이다. 최근에야 후쿠오카도 많이 올라 상향 평준화 됐지만, 이전에는 왕복 10만 원이면 후쿠오카 혹은 기타큐슈(후쿠오카 바로 옆 도시)로 입국이 가능했다. 고만고만한 동네에 항공편이 많은 덕에(후쿠오카, 사가, 구마모토, 기타큐슈, 미야자키, 가고시마, 나가사키, 야마구치 등) 상대적으로 특가를 잡기 쉬운 지역.

결론, 후쿠오카는 도쿄 오사카보다 소박, 수수한 동네지만 저렴하게 다녀오기도 좋다.


4. 결론

일본 여행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도시 3 군대, 도쿄/오사카/후쿠오카에 대해 정말 가볍게 알아봤다. 그 외에도 홋카이도, 오키나와를 첫 여행으로 떠나시는 분들도 많다. 어딜 가도 일본 여행은 나름의 매력이 있으니까. 그래도 정말 어딜 가야 하나 너무 고민된다면, 위에서 추천하는 세 가지 도시 먼저 발을 담가보자. 첫 시작이 어디였는지와 무관하게 다양한 매력에 끌려, 두 번째, 세 번째 여행을 알아보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지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