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과 맥시멈 그 사이/옷

파타고니아 P-6 로고 반팔 티셔츠 Men's P-6 Logo Responsibili-Tee®

박9 2023. 1. 29.
728x90
반응형

파타고니아 P-6 로고 반팔 티셔츠 착용 후기

파타고니아에 입문하기 가장 무난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아이템은 그 유명한 로고가 뒷판에 큼직하게 박혀있는 P-6 로고 티셔츠가 아닐까 싶다. 100% 리사이클 소재로 만든 P-6 티셔츠, 다양한 색과 강한 내구성으로 정말 오래 입고 있다.

처음부터 엄청 만족

1. 파타고니아 P-6 로고 티셔츠 실제 착용 느낌
2. 티셔츠의 소재에 대한 부분들
3. 사이즈 추천 
4. 가격

5. 총평

 

1. 파타고니아 P-6 로고 티셔츠 실제 착용 느낌

 

파타고니아 티셔츠는 핏한 느낌보다는 다소 여유있는 루즈핏. 그렇다고 오버사이즈 느낌까지는 아니고, 그냥 일상적으로 부담없이 입기 편한 핏이라고 느껴진다. 기장은 엉덩이 3/2까지 덮이는 사이즈. 개인적으로는 오가닉이나 캐필린 소재보다 이 P-6의 소재와 핏감이 가장 만족스럽다.

 

 

 

2. 티셔츠의 소재에 대한 부분들

파타고니아하면 역시나 빠질 수 없는게 환경에 대한 책임감인데, P-6로고 티셔츠들은 그걸 가장 잘 보여주는 상징적인 아이템이다. 100% 리사이클 소재로만 만들어졌다. 티셔츠 라인별로 만들어지는 과정이나 사용되는 소재들이 다르다고 하는데, P-6 로고가 들어간 리스폰서빌리-티(귀엽다) 라인은 플라스틱병과 자투리 원단으로만 만들었다고 한다. 

그렇다고 내구성이 약하거나 하지는 않다. 앞서 말한 것처럼 2-3년 정도 입은 티셔츠들도 아마도 백번 가까이 세탁기 건조기를 돌렸을텐데도 여전히 처음과 같은 모습을 보여준다. 

 

 

 

 

3. 사이즈 추천 

 

키 179/84kg, 체격이 작은 편은 아닌데 XL 사이즈보다는 L 사이즈가 좀 더 편하게 잘 맞는다. 오버핏으로 더 편하게 입으려면 XL도 괜찮을 것 같기도. 다른 티셔츠들은 XL를 선택하기도 하는데, P-6 로고 티셔츠는 상대적으로 소재가 단단한 느낌이라 굳이 크게 입지 않아도 부담스럽지 않더라.

 

 

4. 가격

가격은 최근에 세일 하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4만원대에도 구입이 가능하다. 이 가격이면 나는 주저 없이 추천할 수 있을 듯. 한 번 사서 정말 오래 입을 수 있고, 질리는 디자인이 아니다. 물론 클론은 각오해야 한다. 길을 걷다 보면 여기 저기에 나와 같은 옷들이 보임. 물론 색을 조금 독특한 걸로 고른다면 불상사를 조금 줄일 수는 있을 듯. 

최근 홈페이지에서 세일 진행 중으로, 한 벌에 48,3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5. 총평

너무 튀지 않지만 또 독특한 색감으로 눈에 확 띄는 매력이 있는 P-6 로고 티셔츠, 처음 파란색으로 한 장 구입한 뒤로부터는 매년 여름마다 하나씩 추가로 구입하게 된다. 그만큼 색감도, 감촉도 여러면에서 만족스럽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입고 다니는 옷이라 나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조금 망설여지겠지만, 단순한 아웃도어 브랜드의 옷이 이렇게까지 인기를 끈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면 답이 나올 듯. 나는 개인적으로 올해도 Isla Yellow를 추가로 담아두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