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과 맥시멈 그 사이/여행(해외)

(구)여행사MD 후쿠오카 텐진 맛집 - 후쿠오카 현지인 추천 맛집

박9 2023. 2. 23.
728x90
반응형

맛의 고장 후쿠오카, 오사카가 일본의 식탁이라면, 후쿠오카는 깊이 있는 맛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3가지 요리들(명란, 모츠나베, 미즈타키)이 있는데, 사실 대표 요리들 외에 어느 식당에서 뭘 먹어도 기본적으로 맛있다. 약간 우리나라 전라도가 생각난다. 아무튼, 후쿠오카 여행 성수기를 직전에 둔 지금, 후쿠오카 여행에 가서 뭘 먹으면 맛있을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듯 해 한 번 정리해본다.  현지인들이 자신있게 추천하는 식당 3곳을 만나보자.

맥주 들고 있는 사람
토리아에즈 나마를 외치자! (우선 생맥 먼저!)

 

 

(구)여행사MD 후쿠오카 텐진 맛집 - 후쿠오카 현지인 추천 맛집

후쿠오카 텐진 지역은?
1.하카타멘모츠야 모츠나베
2. 잇푸도 라멘 다이묘 본점
3. 토리카와 스이쿄우

후쿠오카 텐진 지역은?

후쿠오카는 일본의 도시 중 하나로 일본의 경제, 문화, 역사적인 면에서 그 중요성이 굉장히 높다. 그 중에서도 후쿠오카 텐진은 일본의 대표적인 번화가 중 하나로, 하카타역과 함께 후쿠오카에서 가장 번화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지역으로, 숙소와 역이 밀집해있어, 관광과 식사를 동시에 끝내기 적격이다. 앞선 하카타역 근처의 하카타 지역과 비교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정돈된 하카타역 근처보다 텐진만의 개성있는 분위기를 조금 더 선호한다. 그래서 이번 첫 번째 포스팅은 텐진역 맛집 리스트로 결정!

텐진 골목
텐진 골목 골목에 숨은 맛집들


1. 하카타멘 모츠야 모츠나베

일본식 곱창전골이라고 할 수 있는 모츠나베. 한국인 대부분의 입맛에 호불호 없이 딱 맞을 음식이다. 구수한 육수와 걸죽한 국물, 대창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져 최상의 맛을 자아낸다. 모츠나베를 먹을 땐 먼저 고기와 야채를 끓이기 위한 육수를 부어주고, 팔팔 끓인 후, 소금이나 간장 등으로 맛을 조절해보자. 마지막에는 밥이나 우동면을 추가해 마무리 할 수 있다. 여행 중 피곤해진 몸과 마음에 말 그대로 힐링할 수 있는 요리. 

 

하카타멘 모츠야 모츠나베는 1인 모츠나베 컨셉으로, 아담한 가게 안에서 1인 1,000~1,500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모츠나베를 즐길 수 있다. 단체로 식사가 어렵고, 주말이나 피크 시간대라면 최소 1시간 이상의 대기를 감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실패할 수 없는 모츠나베의 환상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면, 그 정도는 기다릴 값어치가 있지 않을까?

모츠나베
찬바람이 불면 모츠나베 국물이 땡긴다
모츠나베
막창에 두부, 양배추 다 먹고 우동면까지 추가해보자!

 

2. 잇푸도 라멘 다이묘 본점

후쿠오카 내에서는 이치란 라멘 이상의 인지도와 인기를 자랑하는 곳. 이치란 라멘이 너무 관광지화가 되기도 했고, 맛에도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에 반해, 잇푸도 라멘은 호불호 거의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곳. 라멘은 보통 700-800엔 사이로 저렴한 편이고, 이치란 라멘 이상으로 진한 고기향과 돼지 국물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점심 시간에는 100엔만 추가하면 밥이 제공되는데, 라멘에 밥 말아먹는 게 이렇게 맛이 있나 싶을 것.

잇푸도라멘
뜨끈뜨끈한 국물, 고소함의 극이다

 

3. 토리카와 스이쿄우

텐진의 대표적인 야끼토리(꼬치 요리) 전문점. 가격은 개당 150엔 ~ 200엔 사이. 추천 메뉴는 대표 요리인 토리카와 , 염통, 세세리(닭목살), 스나즈리(똥집) 등 인데 특히나 대표 요리인 토리카와는 목 부위 껍데기로만 만들고, 여덟번 이상의 초벌 구이를 통해 정말 극한의 담백하고 쫄깃한 맛을 완성시켰다. 여기에 토리아에즈나마~ 생맥주 한 잔 이면 이미 집에 가긴 글렀다. 이 여행이 언제까지고 계속 이어지길 바라게 되는 맛. 다만 어마어마한 웨이팅도 각오해야한다. 주말에는 최소 1시간. 다행인건 텐진 어딜 가도 사람이 북적북적한 야끼토리 집들은 대부분 괜찮은 맛을 보장한다. 대기 시간이 너무 지루할 것 같다면 다른 식당도 한 번 도전해봐도 좋을 듯. 

꼬치요리
부타와 토리
꼬치요리
닭가슴살

 


텐진에 도착하면 바로 느끼겠지만, 사람도 식당도 어마어마하게 많다. 피크 시간대에는 어느 시간에 가도 대기가 기본. 배가 너무 고프다면 꼭 인터넷에서 유명한 맛집을 찾을 필요 없이, 마음 가는대로 한 번 들어가보는 것도 나름 여행의 재미가 아닐까? 사실 그렇게 들어가는 대부분의 식당이 생각보다 괜찮은 맛을 보장해주리라. 후쿠오카는 그런 곳이니까.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

 

https://parkgu.tistory.com/31

 

(구)여행사MD의 후쿠오카 자유여행 코스 추천 2박3일 초보자

지난 포스팅들에서는 후쿠오카 자유여행, 오사카 자유여행, 그리고 오이타현/구마모토현/나가사키현 관광까지 정보를 작성해봤는데, 이번에는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실제로 참고

parkgu.tistory.com

https://parkgu.tistory.com/18

 

(구)여행사MD가 추천하는 후쿠오카 자유여행 관광지 - 1편

어제 쓴 포스팅과 연결해서, 어제는 주로 호텔, 코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후쿠오카에서 가볼만한 관광지들을 모아봤다. 렌터카가 있고 없고 차이가 확실히 있어서, 렌터카 없이 가볼

parkgu.tistory.com

https://parkgu.tistory.com/20

 

(구)여행사MD 추천 3편 - 유후인 벳부 여행 총정리

지난 두 개의 포스팅에서, 후쿠오카 시내에서 추천할만한 관광지와 후쿠오카 교외(1시간 이내)에서 추천할만한 관광지를 살펴보았다. 이번에는 후쿠오카 현 밖, 그러니까 규슈(큐슈)내에서 놓치

parkgu.tistory.com

https://parkgu.tistory.com/28

 

후쿠오카 날씨 알아보기 - 3월 후쿠오카 날씨는 어떨까 ?

여행의 전체적인 만족도를 결정하는 데에 8할은 날씨가 아닐까 싶다. 성공적인 여행을 되돌아보면 늘 최고의 날씨들이 함께 했다.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후쿠오카의 3월

parkgu.tistory.com

 

반응형

댓글